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정보

유튜브 자막 끄기 방법 & 자막 글자크기 배경색 변경 방법

by RCGO 2021. 1. 27.

 

안녕하십니까. 일상 생활 속 정보를 공유하는 알씨고 입니다. 
유튜브는 짧은 영상으로 시간 때우기도 좋지만 각종 정보나 강좌 등으로 지식에 도움이 될만한 영상도 꽤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드론이 취미라 기술관련하여 해외 동영상을 가끔 보곤 하는데요, 외국어가 딸려서 한국어 자동번역 기능을 가끔쓰곤 합니다.

 단 시청하는 영상에 영어나 일본어등 다른 외국어 자막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시청하고 국내영상을 보게되면 필요없는 자막이 나오게 됩니다. 국내 유튜브 영상에는 그렇쟎아도 자막들을 많이 쓰는데 겹쳐보이면서 화면도 가리고 보기가 참 안좋죠.

 

* 유튜브 동영상 시청시 자막이 나오는 화면

 

 


 

이럴때 자막을 끌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유튜브에서 자막끄는 방법 PC/모바일 별'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YouTube) 모바일에서 자막끄기 

① 유튜브 영상에 화면을 클릭하시면 우측 상단에 점3개로 되어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② 더보기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을 설정하는 팝업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자막'을 클릭 합니다.

 

 


 

③ 자막을 클릭하면 다시 팝업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자막 사용 중지' 을 클릭하면 유튜브 화면에 자막을 끄게 설정 됩니다.

 


④ 자막이 없어진 깔끔한 화면입니다. 간단하죠?

 

 


 

 


2) 유튜브 (YouTube) PC에서 자막끄기 

① 유튜브 영상에 마우스 커서를 위로 올려놓은 상태로 있으면 '우측하단에 네모모양으로 되어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자막을 ON/OFF 시킬수 있는 버튼인데요. 빨간 라인이 아이콘 아래에 켜져 있으면 자막이 나오게 상태입니다. 
클릭하여 자막을 꺼져주시면 됩니다.


② 자막이 없어진 깔끔한 화면입니다. PC도 간단하죠?

 


③ 자막표시를 기본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설정하시려면 유튜브 우측 상단에 자신에 '프로필'을 클릭 한후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④ 설정화면에서 '재생 및 실적'을 클릭 합니다. 

 


⑤ 재생 및 실적 화면에 '항상자막표시'를 꺼주시면 자막표시 기본설정은 꺼둔 상태가 됩니다.(적용이 바로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설정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는 점 참고 바랍니다.)



 

 

 


3) 모바일 유튜브(YouTube) 자막 설정 방법 

유튜브 자막은 개인취향에 맞도록 언어, 글자 크기, 자막배경 스타일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연세가 높은신 분께서는 '글씨크기도 크게'할 수 있으니 이 기능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①  유튜브 홈 화면에서 맨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 모양에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 합니다.
② 계정화면에서 맨 아래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 합니다.

 


③ 설정 화면에서 '자막'을 클릭 합니다.

 

 


 

④ 구글자막 화면에서 '언어, 글자크기, 자막스타일'을 클릭하여 취향에 맞는것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⑤ 전 바탕을 흰색 배경에 검정글씨 그리고 텍스트 크기도 좀 키워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자막이 적용된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