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정보

안경 김서림방지 방법-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효과 있을까?

by RCGO 2021. 1. 30.

 

안녕하십니까. 일상 생활 속 정보를 공유하는 알씨고 입니다. 
겨울이 되면 안경을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대중교통을 이용할때나 따뜻한 실내로 들어갈때면 올라오는 안경 김서림 때문에 불편함이 있죠. 특히나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 되었기 때문에 날숨까지 올라와서 이동중에도 안경 김서림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 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저또한 안경을 끼고 있어서 여러 방법을 찾아보았는데 방법은 3가지 정도로 추려지더군요.  일단 인터넷을 통해 알아본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린 후 안경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를 사용해본 후기 및 사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알아 본 안경 김서림 방지 방법> 

1) 마스크 윗단을 접어서 김서림을 방지하는 방법

인터넷 커뮤니티와 유튜브 그리고 보도기사를 통해 알게되었는데요, 마스크 상단 코에 걸쳐지는 와이어 부위를 바지단 접듯 1cm가량을 안쪽으로 살짝 접어줍니다. 그러면 안쪽으로 접은부분에 날숨이 올라오는것을 막아 안경에 김서림을 방지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제가 몇번 해봤는데 접지 않을때보다는 조금 완화는 되는듯 하나 마스크 종류마다 다른걸까요? 아니면 올라가는 숨이 상단 코외에 다른쪽으로 흘러나와 안경을 김서림하게 하는것인지 정확이 알수는 없지만 안경 김서림을 불편하지 않을 정도로 차단하는 방법은 아닌듯 했습니다.

 


 

 

2) 안경알에 주방세제액이나 린스를 바르는 방법 

주방세제나 린스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분무기에 주방세제와 물을 조금 넣어 잘 흔들어 거품을 만든뒤 안경에 뿌린다음 안경렌즈를 천으로 닦아내면 되는데요, 세제액을 펴바른다는 생각으로 살짝 문질러 줍니다. 이렇게 되면 표면에 친수성 막을 형성하여 물방울이 맺히지 않도록 하는 원리라고 합니다. 이는 시판되는 안경 김서림 방지제나 김서림 
안경닦이와 같은 원리라고 하는데요, 지속시간은 4시간 정도입니다. 

 

 

확실히 효과는 미세하게 있는것 같긴 합니다만, 김서림이 완전히 안생기는것도 아니고 100% 만족하기에는 부족한 느낌과 굉장히 번거로울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경점에 김서림 자체가 안생기는 렌즈는 없냐고 물어봤는데 현재 시중에 그러제품은 없다고 합니다. 이것저것 알아보던중에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가 효과가 제일 좋다는것을 알게되었고 아래와 같이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를 구매하였는데요, 위에 방법들 비교해봐도 이제품은 김서림 자체가 안생기고 안경닦이와 비슷한 천 소재이고 휴대성이 편리하여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는 브랜드도 여러가지라 아래 제가 구매한것은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거의 성능들은 비슷할거에요.)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구매후기 및 사용방법 >  

제가 구매한 김서림 안경닦이에 Size는 15cm X 15cm 이며 김서림 방지는 10시간 지속되고 200회 정도 사용 가능하며
6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습니다. 



1)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사용방법

-제품의 지퍼백을 열고 김서림 방지 안경 클리너를 꺼냅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 클리너로 렌즈를 골고로 닦습니다.
-[중요] 안경렌즈에 여기저기 입김을 불어 김이 서리는지 확인합니다.
-크리너는 사용후 꼭 지퍼백에 다시 넣어 보관하세요.

 

 


 

 

2)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사용후기 

① 포장을 뜯어보니 액체가 좀 묻어 있는 상태에 천으로 되어 있구요,  처음에는 액체가 좀 많이 묻게 되어 젖은 부분은 일반 안경닦이로 한번 더 닦아 주시면 됩니다.

 

② 그럼 한번 안경을 닦아본후 김서림이 안생기는지 사용해 보겠습니다. 사용방법과 같이 입김을 불어가면서 김서림 안경닦이 천으로 골고루 꼼꼼히 닦아 보았습니다.

 

 


 


③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사용후 이전과 비교해보았습니다. 효과 좋네요!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사용전>

뜨거운 물 위에 대 보았는데 김서림 안경닦이 사용전에는 가까이 대기만 해도 김서림이 생기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 사용후>

와..뜨거운물 바로 위에 안경을 올려놓아 보아도 김서림이 생기지 않습니다. 김서림 방지 안경닦이는 3개정도 구매하였는데 당분간 겨울에는 김서림 때문에 불편함은 없겠네요.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