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속 정보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서 빠르게 접속하는 방법

by RCGO 2021. 3. 7.

 

안녕하십니까. 일상 생활 속 정보를 공유하는 알씨고 입니다. 
누구나 동영상을 업로드 하여 공유할 수 있으며, 재미있는 영상이나 각종 꿀팁 정보 등의 간결한 영상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유튜브(YouTube) 는 이제 일상 속에서 빠질 수 없는 플랫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유튜브를 PC에서 윈도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바로 접속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유튜브뿐 아니라 자주 사용 하시는 다음, 네이버 포탈 검색 사이트나 쇼핑몰 등도 방법은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TIP : 자주 보시는 동영상으로 바로갈 수 있도록 하시려면 목차 중 윈도우에서 만들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크롬(Chrome) 에서 만들기
-브라우저 공통 
-윈도우에서 만들기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변경

 

 


 

크롬에서 만들기

요즘은 속도나 편의성이 높은 크롬을 많이들 사용하시는것 같습니다. 크롬에서 윈도우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 상단 더보기 메뉴(점 3개) 클릭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메뉴를 클릭 합니다.



2)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팝업창에서 제목을 설정하시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 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 공통

익스플로러(Explorer), 크롬(Chrome) 등 브라우저 종류도 참 많죠? 브라우저에서 공통적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유튜브 사이트에서 로고를 클릭한 상태에서 브라우저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제목 기본은 유튜브 사이트 주소로 되어 있는데요, 보기 쉽게 하기 위해 제목을 바꾸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윈도우에서 만들기 

굳이 브라우저를 열지 않아도 바탕화면에서 바로 유튜브 바로가기를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유튜브로 바로 접속 할 수 있겠지만 상세 동영상으로 바로 접속 할 수 있어서 자주 보는 동영상은  바탕화면 폴더에 넣어 분류하면 편의성도 높아 추천 드립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 새로 만들기 > 바로가기(S)를 클릭 합니다.

 


2) 팝업창에서 유튜브 주소를 입력해 준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제목을 입력하신 후 마침 버튼을 클릭 합니다.



4)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바로가기 아이콘 변경 

크롬 같은 경우 첫번째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등록하면 아이콘이 유튜브임을 알 수 있는 아이콘으로 되어 있어서 이쁘기도 하고 인지하기도 좋은데요, 두번째와 세번째 방법은 브라우저마다 모양이 다른 아이콘으로 등록되며 미려하지도 않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지 않는 분들을 위해 바탕화면 아이콘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유튜브 아이콘 찾기

아이콘파인더(iconfinder) 사이트에 접속 하시고 검색창에 'YouTube'라고 영문으로 입력하신 후에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아이콘 파인더 사이트는 검색 사이트에 '아이콘 파인더'라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무료 아이콘 제공 사이트로 워낙 유명해서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굳이 아이콘이 유튜브 로고일 필요도 없고 무료 이미지 사이트는 많으니 참고만 해주셨으면 합니다.

 



2) 검색된 목록에서 상단 탭에서 Free(무료) 를 클릭 합니다.

All prices는 유료 이미지와 무료 이미지가 섞여 있습니다. 



3) 원하시는 유튜브 아이콘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여기까지 하셨으면 반은 끝난겁니다. 이제 아이콘 이미지를 바탕화면에 등록 할 수 있도록 확장자를 변경해 주어야 합니다. 

 

 


 

 

4) 검색 사이트에 icoconvert 라고 검색하신후 사이트에 접속 하신 후에 저장한 유튜브 아이콘을 불러온 후 Upload 합니다.

 



5) Convert ICO 버튼을 클릭 한후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6) 유튜브 바로가기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한 후 속성을 클릭 합니다.



7) 아이콘 변경버튼을 클릭 합니다. 

 

 


 



8)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 한 후 Convert한 유튜브 ICO파일을 등록 후 적용해 줍니다.

아이콘을 불러올때 파일 형식을 아이콘 파일로 선택 해 줍니다.

 

 



9) 원하는 디자인으로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생성된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