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RC 입문용 레이싱 보트 FT009 사용후기 및 바인딩 방법

by RCGO 2021. 2. 1.

 

안녕하십니까. 일상 생활 속 정보를 공유하는 알씨고 입니다.  
오늘은 그동안 RC카와 드론만 하다가 유튜브에서 본 RC보트가 시원시원 하니 멋져보여서 여기저기 입문용으로 적당한 모델을 찾다가 

커뮤니티에서 가성비 좋다고 추천들을 많이 하시는 RC 레이싱 보트 'FT009'를 구매하고 사용해본 후기와(동영상 촬영) 바인딩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어떠한 보상 없이 작성한 글입니다.

 


 

 

1) RC 보트 'FT009' 언박싱 

일단 FT009 제품 기본은 6만원대 정도 합니다. 저같은 경우 보조배터리와 물에서 띄우는거다 보니 물 중앙에 있을때 배터리가 나가는 일이 생길지 몰라 삐삐도 하나 더 장만 했습니다. 이것저것 사다보니 10만원 정도 되더라구요. 머 저같이 다 살필요는 없는듯 합니다. 일단 FT009 장점은 최대속도가 30km/h로 꽤 빠른 주행을 한다는것이구요, RC보트라면 방수가 중요하겠죠? 2중으로 방수 잠금장치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FT009 제품 사양 
-브랜드 : Feilun
-주파수 : 2.4G
-보트 배터리 : 7.4v 1500mAh 리튬폴리머
-작동거리 : 약 100~150미터 
-주항속도 : 최대 30km/h
-충전시가 : 3시간
-작동시간 : 약 10~15분 
-제품사이즈 : 465/120
무게 : 610g(배터리 제외시)

 

박스를 열었을때 사진입니다. 디자인은 주황색과 녹색이 있는데 전 주황색을 선택했습니다. 

 


 

 

박스는 오른쪽으로 열게 되어 있는데, 추가로 구매한 상품들부터 보이네요. 

 

박스를 모두 열어 펼쳐본 사진입니다. RC보트, 조종기, RC보트 커버2개, 배터리 하나가 기본 구성이며 전 추가로 조종기 배터리, 삐삐, 조종기 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RC보트를 열어보았습니다. 이중커버로 되어 있어서 두번 열어줘야 합니다. 

 


 

 

RC보트 내부 사진입니다. 배터리를 연결하는 잭과 배터리를 고정시키는 밴드 그리고 모터 등이 있네요.

 

RC보트 스탠드 거치대에 올려본 사진입니다. 장식용으로도 괜찮을것 같네요.

 

조종기 사진입니다. RC카와 비슷한 형태이며 조종도 똑같습니다. 전원버튼, 바인딩 표시등과, 방향키 미세 트림조절 정도에 기본적인 기능만 있습니다.

 


 

 

2) RC 보트 'FT009' 바인딩 방법 

일단 새로 알게 된 사실이 RC보트는 바닥에 워터센서가 달려 있어서 전류가 물을 통해 연결이 되어 줘야 작동한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한마디로 FT009는 물위에서만 작동한다는것입니다. (RC보트는 입문자라 모든 RC보트가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라도 괜찮은것 같기는 한데 바인딩은 먼저 해두면 좋겠죠? 그렇다고 욕조에 배 띄워놓고 바인딩 하기는 번거로우니 아래에 방법데로 하시면 바인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① 먼저 FT009 조종기를 켜줍니다.

 

 


 

 

② 보트 2중 덮개를 열고 배터리를 연결 합니다.

 

③ 집에 있는 전선을 이용하여 아래 이미지에 보시면 두개의 철로 되어 있는 부분을 전기 테이프를 이용하여 연결해주시면  자동으로 바인딩이 되며 조종기로 방향타와 모터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합니다. 바인딩이 완료되면 연결된 선은 제거 합니다. (저같은 경우 집에 전선이 없어서 철로된 핀을 이용하였는데요, 철로된 부분은 전기가 통할 것 같아 천을 감싼 상태로 해보았는데 되긴 합니다. 하지만 안전을 위해서라면 전선을 이용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3) FT009 사용후기 

겨울이지만 오늘은 날이 좀 따뜻하여 근처에 있는 냇가에서 테스트로 한번 조종해 보았습니다. 냇가라 회전할때 좀 아쉽긴 했지만 요거요거 왜 이제서야 했을까 싶을 정도로 RC카와는 다른 매력이 있네요. 시원시원하게 물살을 가르며 쭉쭉 나가는데 스트레스가 확 풀립니다. ㅋㅋㅋ 또한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시작하자마자 벽에 부딧혀서 배가 뒤집어 졌는데 자동으로 플립되는데, 요런 기능 좋네요. 아무튼 입문용으로 딱인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