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테크

토스 만보기 사용법, 적립금 내 계좌로 무료 송금 방법

by RCGO 2021. 1. 6.

 

안녕하십니까. 일상 생활 속 정보를 공유하는 알씨고 입니다.
간편송금, 계좌조회, 신용조회까지 한번에 가능한 금융 앱 '토스(toss)' 안에 있는 서비스 중  걷기만 하면 현금을 적립해주는 '만보기' 기능과 사용법 그리고 토스 무료송금이 한달에 10번인거 알고 계셨나요?  

앱테크 추천 토스 만보기 사용법

무료송금을 크지 않은 돈에 쓰기는 아깝습니다. 오늘은 토스 지갑에서 꺼낸 토스머니를 내 계좌로 간단히 무료로 옮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럼 차례데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1) 토스 만보기 사용법

① 토스 만보기  기능 활성화 

만보기 메뉴 클릭

 

 


 

 

설정 클릭
걸음수 측정

토스 하단에 있는 메뉴 중 전체 메뉴를 클릭한 후 맨 밑으로 쭈~~~욱 내려보시면 편의기능에 만보기를 선택 해 줍니다. 사용하다보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자동으로 상단 최근에 사용한 메뉴로  등록이 됩니다. 처음 사용하신다면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구요, 걸음수가 안 올라간다면 만보기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신 다음 걸음 수 측정을 OFF 하셨다가 다시 ON 하시고 걸음수가 올라가는지 테스트 해보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② 걸음 수 확인 및 리워드 받기 

걸음수 확인
리워드 받기

걸음 수 확인은 만보기 메인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한데 스마트폰을 손목에 스냅을 이용해서 흔들어 보시면 걸음 수가 실시간으로 올라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립하기는 걸음 수 오른쪽에 있는 리워드 받기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밑으로 내려보시면 오늘의 미션에 동그라미 버튼을 클릭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리워드는 하루 4개의 미션이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데요 나 혼자 5천보를 채울시 10원, 나 혼자 만보를 채울시 30원, 친구들과 합산이 3만보 일때 20원, 친구들과 합산 오만보 일때 40원을 각각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하루 총 100원에 적립이 가능한데 한달에 3천원 정도를 토스 만보기를 통해 모을 수 있습니다.

 

 

걸음수를 채우는 방법은 열심히 걷거나 혹은 스마트폰을 흔들어서 채울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자동 만보기 기계' 를 구입해서 채우고 있는데요 두시간만 돌려도 만보는 걷든히 채워줍니다.  한 6천원 정도에 구매했는데 토스뿐 아니라 스마트폰에는 다른 만보기 리워드 적립 앱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본전 이상은 뽑은 것 같습니다. 적립은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③ 친구와 함께 걷기 

미션 같이할 친구 찾기

하루 총 적립금 100원을 적립하려면 혼자는 하기 쉽지 않습니다. 아는 지인이나 어렵다면 재테크 카페에 가입하여  토스 친구를 추가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친구 추가가 처음엔 좀 번거롭지만 한번 해놓으면 그 다음 부터는 돈을 받기만 하면 됩니다. 꿀이죠 :)

 

 


④ 친구 삭제 방법

내 친구 리스트

친구로 등록된 사람이 활동이 너무없어 삭제를 하고 싶다면 내친구 우측 상단에 관리메뉴에서 친구끊키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⑤ 친구 응원 및 축하하기 

축하하기
축하 메세지 보내기

토스 만보기내에서는 친구와 따로 채팅이 불가능 해서 일까요? 친구에게 미션을 달성 하도록 응원하거나 축하메세지를 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처음엔 신기하고 잼있어서 좀 사용했는데 요즘은 안쓰게 되네요. ㅎㅎ

 


 

 

 

 

2) 적립금 내 계좌로 무료로 보내기

적립된 돈은 현금으로 교환해야겠죠? 한번에 돈으로 주면 좋을덴데 몇가지 제약사항이 있습니다. 일단 모은 돈은 지갑이라는곳에 보관되는데 만료날짜가 있어서 만료날짜 전에 지급에서 빼내셔야 합니다. 여기서 또하나 제약사항이 생기는데 1,000원 이상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빨리 모아서 빼는게 좋겠죠?

출금하기

그럼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토스에서 제공하는 무료송금 10회를 쓰지않고 모인돈을 자신에 계좌로 무료로 옮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간단하니 차례데로 살짝만 보셔도 이해되실 겁니다.

 

① 지갑 출금하기

지갑메뉴 클릭
출금 버튼 클릭

토스 만보기 메인화면 맨 밑에 지갑 메뉴를 클릭합니다.(포스팅 할때 500원 밖에 없어서 1,000원이라고 가정하시고 봐주세요. 만보기로 적립된 금액은 1,000원 이상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에 출금 버튼을 클릭하면 적립금이 토스머니로 이동하게 됩니다.

 


 

②  토스머니에서 내계좌로  적립금 옮기기 

잔액을 내계좌로 옮기기 버튼 클릭

지갑에 있던 적립금을 토스머니로 옮겼다면 메인화면으로 이동하시고 송금하기 버튼을 클릭하는것이 아닌 계좌 항목 중 토스머니를 선택해 줍니다. 그런 다음 토스머니 화면에서 '잔액을 주로 쓰는 계좌로 옮겨보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무료송금 10회를 쓰지않고 무료로 내 계좌로 현금으로 옮기 실 수 있습니다.

TIP : 계좌가 많을 경우 메인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땐 계좌 제목 우측에 화살표를 클릭하시고 맨 밑으로 내려보시면 토스머니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일상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